스튜디오삼익 청약결과 경쟁률 및 균등비례배정
스튜디오삼익 청약결과 경쟁률 및 균등비례배정,
궁금하신가요?
온라인 홈퍼니싱 유통 전문기업인
스튜디오삼익이
1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일반 공모 청약을 실시하였습니다.
공모주 청약 결과
약 5조원의 증거금을 끌어모았으며,
또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역시 1월 25일에
스튜디오삼익 공모주에 청약하여
여기에 관심이 많은데요.
이 글을 통해
스튜디오삼익 청약결과 경쟁률 및 균등비례배정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튜디오삼익, 어떤 기업일까?
2017년에 창립된 스튜디오삼익은
온라인 홈퍼니싱 분야의
선두 주자로 자리잡았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홈퍼니싱이란
가구와 의류, 가전, 인테리어 소품 등을 활용해
집안을 꾸미는 것을 말하는데,
홈(Home) +
‘꾸민다’는 단어의 퍼니싱(Furnishing)의
합성어를 말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자체적으로 개발한 제품들을
국내외 50여 개 협력업체를 통해 제작한 뒤,
다양한 온라인 유통 채널인
스튜디오삼익 자사몰,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삼익은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삼익가구’,
북유럽풍 원목 전문 브랜드인
‘스칸디아(SCANDIA)’,
그리고 ‘죽산목공소’와 같은
잘 알려진 브랜드들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에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스튜디오슬립’을 선보이며
매트리스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했습니다.
스튜디오삼익, 가장 큰 강점은?
스튜디오삼익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된 밸류체인을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트렌디한 제품 기획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이를 D2C(생산지 직배송) 물류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에게 공급합니다.
더불어 업계 최초로 구축한
풀필먼트 공급 시스템은
판매자의 재고 부담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에게는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현재는 국내 우수 쇼핑 플랫폼인
쿠팡, 오늘의집, 네이버를 통해
풀필먼트 공급 시스템을 제공하며
앞으로도 채널 확대를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삼익, 실적은 어떨까?
스튜디오삼익은 여러 가지 강점을 기반으로
매출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6.5%로,
동종 업계의 평균 매출 성장률인 3.1%와 비교해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2023년 3분기 매출액은
2022년 대비 10.25% 증가하여
711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지속적인 성장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삼익, 공모주 내용 요약
1. 기업정보
① 설립일 : 2017.09.11
② 업종 : 기타 생활용품 소매업
– 주요제품 : 침실 및 거실가구, 옷장 및 주방가구 등
③ 자기자본 : 167억원
④ 매출액 : 865억원
⑤ 순이익 : 19억원
⑥ 상장 주식수 : 4,225,498주
– 공모 주식수 : 850,000주
⑦ 홈페이지 : 스튜디오삼익, 바로가기
2. 공모주식수
☞ 총 85만주
① 일반청약자 : 212,500주 ~ 225,000주
② 기관투자자 : 595,000주 ~ 637,500주
3. 공모가
☞ 18,000원
4. 청약증권사
☞ DB금융투자
5. 일반청약자 청약단위
[DB금융투자 일반청약자 청약단위]
청약주식수 청약단위
20주 이상 ~ 100주 이하 20주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50주
500주 초과 ~ 1,000주 이하 100주
1,000주 초과 ~ 5,000주 이하 200주
5,000주 초과 ~ 10,000주 이하 500주
10,000주 초과 1,000주
스튜디오삼익 청약일정, 어떻게 될까?
1. 수요예측일 : 2024년 1월 17일(수) ~ 23일(화)
2. 청약일 : 2024년 1월 25일(목) ~ 26일(금)
3. 배정일 : 2024년 1월 30일(화)
4. 환불일 : 2024년 1월 30일(화)
5. 상장일 : 2024년 2월 6일(화)
스튜디오삼익 수요예측 결과
국내외 1942개 기관이 참여해
총 6억1640만1834주를 신청하였으며
기관 투자자 경쟁률(수요예측 경쟁률)은
966 : 1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정도면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이러한 기관투자자의 수요예측은
일반 청약자들이 공모주를 청약하기 전에,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하여
공모가를 결정하는 것을 말하는데
기관투자자들의 경쟁률이 높을수록
공모주 청약에 있어서
긍정적인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삼익 일반청약 결과
일반 공모주 청약의 경우
총 850,000주 중에서 212,500주로
DB금융투자를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경쟁률은 2,650 : 1을 기록했으며,
증거금 약 5조원이 모였습니다.
☞ 이렇게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이유가 뭘까요?
작년에 상장한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공모가 대비해서 300%가량 상승하면서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자극하여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균등배정과 비례배정이란 무엇일까?
2021년 상반기까지는 비례배정방식만 존재하였다면,
2021년 하반기부터는 비례배정뿐만 아니라
공모 주식의 절반을
균등배정 방식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쟁률(수요예측 경쟁률) 결과
기관의 경쟁률이 높아서 투자자가 몰릴 경우
균등배정 방식으로 1주를 받기가 어려울 때도 있으며,
비례배정을 통해 1주를 받기 위해서
많은 금액을 청약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균등배정이란?
☞ 최소 증거금 이상을 청약한 모든 청약자들에게
균등하게 주식을 배정하는 방식
비례배정이란?
☞ 많은 금액을 청약한 사람에게
투자한 금액에 비례하여 주식을 배정하는 방식
스튜디오삼익 균등배정수량
DB금융투자 : 0.67주
☞ 스튜디오삼익의 공모주 청약결과
균등배정주식수가 1 이하인
0.67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만큼 공모주 청약이 뜨거웠는데요.
참고로 청약 최소단위가
DB금융투자의 경우 20주였는데
최소청약주수인 20주를 신청하였어도,
균등배정으로는
1주도 못받을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
스튜디오삼익 비례배정수량
신청주수 신청금액 비례배정주수(예상)
20주 18만원 0주
100주 90만원 0주
1,000주 900만원 0주
2,000주 1,800만원 0주
2,400주 2,160만원 0주
2,600주 2,340만원 0주
3,000주 2,700만원 0주
3,600주 3,240만원 0주
3,800주 3,420만원 1주
4,000주 3,600만원 1주
5,000주 4,500만원 1주
6,000주 5,400만원 1주
6,500주 5,850만원 1주
7,000주 6,300만원 1주
8,000주 7,200만원 1주
9,000주 8,100만원 1주
9,500주 8,550만원 2주
10,000주 9,000만원 2주
11,000주 9,900만원 2주
12,000주 10,800만원 2주
13,000주 11,700만원 2주
14,000주 12,600만원 2주
15,000주 13,500만원 3주
16,000주 14,400만원 3주
17,000주 15,300만원 3주
18,000주 16,200만원 3주
19,000주 17,100만원 3주
20,000주 18,000만원 4주
21,000주 18,900만원 4주
☞ 위 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예상되는 비례배정의 경우
신청주수가 3,600주까지는 0주를 받는 반면,
3,800주 ~ 9,000주까지는 1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튜디오삼익의 비례경쟁률은
5,300 : 1을 기록하였습니다.
스튜디오삼익 따상 수익금
1. 상장일 당일 아래와 같이 될 경우 주식금액
1) 따블(공모가 2배)일 경우
→ 36,000원
2) 따상(따블+상한가)일 경우
→ 46,800원
3) 따따블(공모가 4배)일 경우
→ 72,000원
2. 상장일 당일 1주라도 받을 경우 수익금
1) 따블(공모가 2배)일 경우
→ 18,000원
2) 따상(따블+상한가)일 경우
→ 28,800원
3) 따따블(공모가 4배)일 경우
→ 54,000원
결론
스튜디오삼익 청약결과 경쟁률 및 균등비례배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균등배정수량과
비례배정수량을 잘 확인하셨길 바라며,
2월 7일에 있을 스튜디오삼익 상장일에
다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024년 공모주(스팩주) 청약 일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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